엑셀 a4크기 선택영역 전체인쇄

엑셀에서 a4크기로 선택영역의 전체인쇄를 해주는 과정 안내



자료를 정리하는 것에는 이만한 프로그램이 없다고 싶을 정도로 엄청난 효율을 보여주는 툴인데, 출력을 고려해서 자료를 정리하는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막상 출력을 할 상황이 되면 조금 난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엑셀 a4크기에 맞춰서 인쇄하는 요령을 검색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겠죠?



그렇다고 해서 출력을 할 수 없다거나, 엄청난 고급 정보를 알아둬야 엑셀 전체인쇄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최소한의 정보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엑셀 선택영역 인쇄를 할 수 있죠.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에 적어두었으니, 혹시 정리해둔 자료를 출력하고 싶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출력하고 싶은 자료를 열어주세요. 저는 딱히 작업할 자료가 없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과정을 진행하겠습니다. 자료를 실행하는 것은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주면 되니 제가 설명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자료를 실행한 뒤에는 상단의 보기 탭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라 적힌 항목을 클릭합니다. 자세한 메뉴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할게요.





이제 시트에 파란색 실선과 점선이 보일 것입니다. 각각의 선은 페이지를 나누는 기준이 되죠. 고로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며, 한 페이지에 넣어주고 싶은 범위를 지정하면 됩니다.





범위 지정이 완료가 되면, 키보드에서 [Ctrl + P]를 눌러주세요. 그럼 인쇄 미리 보기가 나오는데, 용지 크기를 a4로 맞춰주고 페이지 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설정을 눌러서 추가 화면이 열리면, 상단의 여백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여백 수치를 기호에 따라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또 중간 맞춤 항목도 기호에 따라 조절을 해주세요. 보통은 가로를 체크하는 것이 좋겠죠?





이제 기본적인 세팅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인쇄 버튼을 누르고 결과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처음 서두에서 얘기를 했었지만, 몇 가지 버튼만 알아두면 딱히 어려운 부분들은 없죠?



각설하고 엑셀 a4크기에 맞춰서 자료를 더해주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팁에 불과한 수준의 정보였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던 정보와 조금은 일치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다음에는 더 알찬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