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디펜더 끄기 windows defender 켜기

윈도우10에서 디펜더의 끄기와 windows의 defender를 켜기하는 과정 안내



몸에 좋다는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과잉증이 생기는 것처럼 PC에 필수적인 백신도 너무 많이 준비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요. 두 개 이상을 준비하면 서로 충돌을 일으키게 되죠. 고로 따로 준비를 했다면 윈도우10 디펜더 끄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충돌이 생기지 않는 상황이라 해도 리소스가 낭비되지 않도록 하려면 윈도우 디펜더 끄기를 하는 것은 필수적이죠. 다만 방법을 알아둬야 하는데, 아래 windows defender 끄기와 관련된 내용을 적었으니, 혹시 켜기가 된 상태의 도구를 비활성화로 돌리고 싶다면 읽어주세요!



윈도우10 디펜더 끄기 windows defender 켜기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저는 확실한 한 가지 과정만 얘기를 해볼게요. 우선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누릅니다. 그리고 작업표시줄 위에 실행 화면이 나오면, [gpedit.msc]를 입력해주세요.





명령어를 적어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열린 뒤에는 왼쪽에서 관리 템플릿, Windows 구성 요소를 순서대로 누르고, 오른쪽에서 Defender를 찾아서 더블클릭을 해주세요.





이제 세부 항목에서 비활성화와 관련된 항목을 찾고 더블클릭을 해주세요.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했으니, 확인하시고 동일한 메뉴를 실행하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사용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비활성화를 사용하는 것이니, 사용에 체크하면 비활성화 모드가 되는 것이죠. 반대로 사용 안 함에 체크를 해주면 윈도우 디펜더 켜기를 할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로컬 편집기가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Home 버전에서는 추가되는 기능이 아니기 때문이며, 따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설치 파일은 위에 올려뒀어요.





설치 과정은 간단하니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그리고 설치가 완료된 뒤에는 [C드라이브 > Windows > SysWOW64 또는 System32]로 진입해서 gpedit를 실행하면 됩니다. 따로 설치하면 실행 화면에 복잡한 명령어를 적어야 해서 그냥 설치 경로의 아이콘을 실행하는 것이 간편해요.



각설하고 윈도우10의 기능을 해제하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간단한 기능 소개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PC를 깔끔하게 관리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글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