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 제거 파일 삭제 스위치

그리드의 제거와 파일의 삭제를 돕는 스위치에 대한 안내 정보



다른 쪽 경기는 몰라도 요즘 악성 소프트웨어 시장은 아주 그냥 활황이죠? 그래서 화도 많이 나는데, PC가 감염되고 느려졌다고 해서 컴퓨터를 버릴 수도 없는 노릇이니, 별 수 있나요. 짜증이 나도 방법을 찾고 적용하며 그리드 제거를 해주는 것이 유일한 선택이겠죠.



다른 글을 살펴보셔서 아시겠지만, 보통 그리드 삭제를 할 땐 그리드 스위치라는 이름의 툴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해당 툴은 업데이트가 종료돼서, 하루하루 악랄해지는 악성 툴을 대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멘토 보안 솔류션이나 울타리도 상황은 마찬가지죠.





그렇다고 해서 사용할 이유가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적어도 예전부터 활동을 하던 종류는 잡을 수 있겠죠. 그래서 아래 이미지에 있는 주소를 방문하셔서 파일을 받고 구동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해요.





주소 : cafe.naver.com/malzero/94376


용도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위에 적어둔 주소를 방문할 것을 권장합니다. MZK라는 툴인데, 제가 악성코드를 잡으려 사용했었던 툴 중에서는 가장 강력한 힘을 보여줬습니다. 악성코드와 그리드는 차이가 있지만, 치료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아무런 폴더에 압축을 풀어주세요. 그럼 그 안에 알아둬야 할 내용이나, 사용법이 모두 정리되어 있으니, 파일을 하나씩 실행하며 확인하시면 됩니다.





실행을 할 땐 MZK 폴더 안에 있는 mzk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누르고 관리자 권한을 부여해주면 됩니다. 꼭 권한을 부여해야 하는 것은 아닌데, 권한이 안되면 구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더군요.





일반 모드에서 작동하지 않을 땐, 안전 모드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저는 안전 모드에서만 작동을 할 수 있었죠. 어쨌든, 안전 모드로 진입하려면 키보드의 [윈도우 키 + R]을 누르고, [msconfig]를 적어줍니다.





이어서 부팅 그룹의 안전 항목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치료 작업이 완료되면, 체크를 풀어서 재부팅을 해주세요.



여담으로 제가 알기로는 그리드 파일 삭제를 완벽하게 해주는 도구는 없습니다. 그래서 문제가 생기기 전으로 복원을 하거나, 포맷을 해주는 것이 가장 확실해요. 그러니 소개한 도구를 써도 답이 없을 땐, 초기화를 해보시기 바랍니다.